본문 바로가기
웹사이트 로그 데이터 수집, 분석

구글 애널리틱스 4 (Googla Analytics 4, GA4) 메뉴 알아보기

by nujnow 2021. 11. 30.
728x90

구글 애널리틱스 4 (Google Analytics 4, GA4) 메뉴

보고서 개요: 전체 보고서를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줍니다. 사용자 편의에 맞게 수정할 수 있으며, 설정해둔 KPI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실시간: 최근 30분간 수집된 웹사이트 활성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사용자: 웹사이트 방문자 특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방문자의 성별/연령, 기기, 운영체제, 국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인구통계>개요에서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인구 통계(성별, 연령, 국가, 도시, 언어 등)와 관련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

인구통계>인구통계 세부정보에서는 연령, 도시, 국가, 성별, 관심분야, 언어별 사용자 수, 세션 수, 참여, 전환수, 수익 측정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기술>개술 개요에서는 방문자들이 사용하는 기기, 플랫폼 보고서와 관련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

기술>기술 세부정보에서는 측정기준(브라우저, OS)별 사용자 수, 세션 수, 참여도, 수익 측정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 

수명주기: 획득(Acquisition), 참여도(Engagement), 수익창출(Monetization), 유지(Retention)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획득>획득 개요에서는 매체/소스/캠페인별로 사용자 획득 및 세션 발생, 일일/주간/월간 사용자 활동을 대시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획득>사용자 획득, 트래픽 획득에서는 소스, 매체, 캠페인 등 주요 측정기준별 사용자 수, 세션 수, 참여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참여도>참여 개요에서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웹사이트와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에 대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

참여도>이벤트, 전환수, 페이지 및 화면에서는 설정해둔 이벤트, 참여 및 캠페인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수익 창출>수익 창출 개요에서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의 전환에 대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 수익, 구매, 상품, 쿠폰 등 전자상거래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수익창출>전자상거래 구매, 인앱 구매, 광고 수익에서는 쇼핑 활동 및 괄과에 대한 측정항목과 광고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유지>개요에서는 내 웹사이트 방문자가 얼마나 잘 유지되는지를 분석합니다.

사용자 유지율, 동질 집단별 사용자 유지율 등 웹사이트 방문자의 참여 데이터를 보여주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