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구글 서치 콘솔에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.
서치 콘솔 접속 후 색인 생성 범위를 클릭해 현재 웹사이트에 등록된 페이지 중 구글 봇이 인덱싱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사이트맵과 RSS를 제출 했음에도 색인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.
고객센터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.
크롤링됨 -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: Google에서 페이지를 크롤링했지만 색인이 생성되지는 않았습니다. 이후에 색인이 생성될 수도 있고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크롤링을 위해 이 URL을 다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. 발견됨 -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: Google에서 페이지를 발견했지만 페이지가 아직 크롤링되지 않았습니다. 일반적으로 Google에서 URL을 크롤링하려고 했지만 이로 인해 사이트가 과부하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Google에서 크롤링 일정을 변경한 경우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보고서에 마지막 크롤링 날짜가 비어 있는 것입니다. - Google 고객센터 |
"크롤링됨 -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" 의 경우 웹페이지가 중복이나 무효 페이지인지 추후 판단하기 위해 색인을 생성하지 않은 경우 입니다.
"발견됨 -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" 의 경우 고객센터 설명대로 웹사이트 과부하를 막기 위해 색인 일정을 변경한 경우입니다.
물론 기다린다면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겠지만 언제 색인 일정을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빠른 노출을 위해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해줘야 합니다.
※ 해결 방법
1) 문제가 있는 URL 목록을 찾습니다.
2) 서치 콘솔 상단 검색 창에 문제 있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 후 URL 검사를 진행합니다.
3) 결과 페이지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합니다.
위 작업을 완료한 후 2~5일 정도면 색인이 완료 될 것입니다.
댓글